이번시간에는 파일 삭제 안될때 강제삭제방법 을 알아보려고합니다
가끔 파일 폴더삭제하려고하면 삭제가되지않고 건너뛰기 다시시도 이런식으로됩니다.
파일 폴더 열려있지도 않은데말입니다.

실행중인 파일은 일반적으로 컴퓨터를 다시 부팅하면 삭제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종종있구요..
실행중인 파일은 설사 다시 부팅을 했다고 해도 컴퓨터가 시작할때 실행되므로 삭제 안될 수 있지요..

이때 가장 좋은 방법은 강제 삭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삭제 할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삭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지만 제가추천하는 프로그램은  Unlocker 이라는 프로그램을입니다 파일 강제삭제 프로그램 최강자라고할 수 있습니다 외산 프로그램인데  제가 오래전부터 사용하던 프로그램입니다. 사용법도 간단하고 프리웨어 이구요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파일 삭제 안될때 이용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Unlocker 는 한글을 포함한 여러나라 언어 를 지원하고 장점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nlocker 여러가지 버전이있는데 여기 첨부한 파일은  unlocker1.9.2 버전입니다..

그럼본론으로 들어가서 설치와 사용법을 설명해드릴께요

먼저 여기에 첨부된 파일을다운받아 설치해주세요

 

 

 

Unlocker1.9.2.exe

 

 

 

 

 

실행후 OK를 눌러준다.

 

 

 

다음을 눌러준다.

 

 

동의함을 눌러준다.

 

 

다음을 눌러준다.

 

 

업데이트 검사 체크해제하고 설치를 눌러준다.

 

 

 

설치 중 잠시 기다려준다.

 

 

 

설치완료되었으면, 마침을 눌러 준다.

 

 

삭제가 안되는 파일/폴더에 마우스 대고 오른쪽 마우스 를 클릭 해주세요. 그럼 메뉴가 나오는데 뉴를 위와같이 Unlocker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Unlocker 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위와같이 작은 창이 뜨는데  [동작 없음] 을 [삭제] 로 변경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

 

그럼 잠시후 위와같이 삭제 되었다는 메세지 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바로 삭제가 안될경우 위와같이 뜰수도 있습니다. 

부팅 할 대 삭제 할까요? 뜨면 예를 눌러 주면 됩니다.

그럼 유용하게 쓰세요.

 

 

Posted by 나는빨라
,